마음이 아프다. 애플 워치엔 그런거 없다. 다달이 구독료 내지 않고 무료 골프앱을 쓰고 싶으면 그냥 가민에서 나온 골프와치를 사라고 하고 싶다. 왜 그런지 내 경험담을 설명해 보겠다.
www.golfadvisor.com/articles/apple-watch-review-apps-for-golfers
이 링크의 글이 제법 자세하다고 생각하고 소개된 앱들 중 괜찮다고 하는 것들 모두 다운받아서 테스트 해보았다.
Hole19
무료로는 단순하게 딱 거리측정용 기능밖에 못한다. 그나마 다른앱들 보다 이게 제일 잘된다. 그러나 이또한 유명한 특정 코스만 잘 되더라.
Swing U & Golf GPS
워치 앱을 띄워도 연결도 되지 않고 반대로 아이폰에서 앱을 띄워도 와치에 뜨지도 않는다. Seamless 사용이 불가하다 판단하여 그냥 지움.
The Grint
위 링크에서 저자가 제일 추천하는 무료앱. 난 어땠을까? 워치로 잘 떴고 첫홀을 마치고 결과를 입력하려는 순간 워치앱이 죽어버렸다. 다시 띄워도 폰이랑 연결도 안되고, 뭐 기능이 더 많고 적고가 문제가 아니고 그냥 이런 프로그램은 용서가 안된다. 삭제.
아내가 사용하는 가민 골프와치가 너무 좋아보인다. 나한텐 쓸데없는 기능도 너무 많고 분석도 해주고.. 다달이 구독료 내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골프쪽에서 애플워치는 그냥 접길. 수영, 달리기, (워치사면 주는 3개월 무료) 홈피트니스나 하는데 쓰이는게 맞다.